본문 바로가기
GIS/1.GIS(지도) 관련 뉴스

네이버, 지도 서비스도 포털 ‘선언’…숙박 정보 제공 개시

by 양갱좋앙 2013. 10. 7.

아버지 조지 부시에게 민주당 빌 클린턴 후보는 '문제는 경제야. 바보야!(It's the economy. stupid!)라는 구호로 승리를 따냈었죠.

 

지도서비스에 비유해서 말하자면 '문제는 컨텐츠야. 바보야!'라는 구호가 적절해 보입니다.

 

지도서비스에 제일 중요한건 컨텐츠 입니다. 신기술과 기능으로 무장한 지도서비스라 할지라도 보여줄 수 있는 내용이 없으면 허울좋은 프레임에 불과할 뿐이라고 보여집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도 포털 ‘선언’…숙박 정보 제공 개시

기사입력 2013.10.04 09:28:51 | 최종수정 2013.10.04 14:20:54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제공하고 있는 지도 서비스에 숙박업 관련한 정보의 제공 범위가 확대돼 여행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네이버는 숙박 관련 전문 콘텐츠 기업들인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야놀자, UOK 등이 보유한 호텔, 모텔, 펜션 관련 정보들을 연내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지도 등에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 협력으로 네이버가 새롭게 추가할 DB는 호텔 1000여 곳, 모텔 1300여 곳, 펜션 4000여 곳 등 모두 6000여 곳의 숙박 관련 전문 정보이며, 이로써 이용자들은 검색 한 번으로 전국 단위의 숙박 관련 정보들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용자들은 검색 이후 해당 전문 사이트로 직접 이동해 숙박 예약 등의 서비스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네이버는 현재 제공 중인 펜션 실내뷰의 연장선상에서 해당 전문 콘텐츠 기업들이 보유한 실내뷰 정보를 네이버 지도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숙박업 관련 콘텐츠 제휴 파트너로 ㈜메이트아이, ㈜호텔패스글로벌, ㈜야놀자, ㈜유오케이 등 전문 콘텐츠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앞으로 상생 협력에 힘쓰는 한편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 및 비즈니스 제휴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이윤식 네이버 검색본부장은 “네이버와 전문 콘텐츠를 보유한 기업들과의 제휴 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에게는 양질의 숙박 관련 정보를 보다 다양하게 제공하는 한편, 해당 기업들은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스팅 작성일 : 2013.10.02

출처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9270201027675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