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3

서울 골목길·택배함 등 ‘생활정보’ 네이버 지도 서비스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포털지도에 공공데이터를 제공하는 측면은 무척 바람직해 보입니다. 민간 포털에서 제공하는 수준으로 공공데이터가 현행화 되어 있을지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민간과 공공이 잘 협력해서 좋은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길 기대합니다. ^^ 서울 골목길·택배함.. 2018. 4. 18.
3D 세계지도 이틀만에 뚝딱…"SBA, 성장 나침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다비오 블로그 : https://dabeeo.blog.me/ 다비오 홈페이지 : https://www.dabeeo.com/ 3D 세계지도 이틀만에 뚝딱…"SBA, 성장 나침반" 입력 : 2018.04.09 04:12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다비오 맵 테크놀러지’(가칭)를 활용하면 2년 이상 소요되던 전세계 3D(차원)지도 제작기간을 단 이틀로 줄일 수 있습니다.” 박주흠 다비오 대표(43)는 최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진행된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3D지도를 확보하는 데 글로벌기업들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공간정보가 곧 돈’이 되는 세상에서 단기간 실내외 지도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에 힘쓰는 박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박 대표는.. 2018. 4. 18.
구글 지도의 영토 확장 모처럼 접하는 좋은 내용의 기사입니다. 시간이 되시면 한번 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요 내용만을 요약하자면.. 1. 구글 지도는 평면도와 위성사진을 교차로 확인하거나 스트리트뷰, 360도 파노라마뷰, 실시간 교통 상황 등 다양한 정보 제공 2. 스트리트 뷰 + 사람이 촬영한 구글 스트리트뷰 트래커 +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을 올릴 수 있는 포토 스피어 기능 제공 3.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바이브 같은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해 360도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구글어스 VR도 발표했다. 4. 구글어스 VR(Google Earth VR)을 이용하면 전 세계 여행을 360도 가상 환경으로 즐길 수 있다 5. 유럽우주국 우주비행사가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 스페이스뷰(Space View.. 2018. 4. 18.